설명은 그림으로 대처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5, 6, 7번에서 짧은 끝부분이 바깥쪽으로 나오게 할 것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버리면 그냥 묶여서 나중에 풀 때 힘듭니다. 8번에서는 긴편의 줄을 당기면 알아서 묶인 기둥?을 향해 감은 줄의 길이가 짧아집니다. 당겨서 조이는 건 아래쪽이 삼각형태로 남으므로, 완전히 조이고 싶다면 리본이 묶인 부분을 기둥에 붙이고 남은 긴 줄을 당기면 됩니다.
크기 1000*1300 해상도 150 캐릭터는 Sky Dance의 클레어-어릴 적 모습입니다. 우선 완성된 그림입니다. 채색 위주로 포스팅합니다. 조금 과하게 채색&효과를 준 것으로 본인의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밑그림을 그리고 선을 땁니다. 색은 갈색 계열로 했습니다. 사용한 도구는 펜, 농도 70%정도. 선을 다 따고 외각부분은 또 따로 한 번 더 선을 두껍게 따준 뒤, 마법봉(영역검출대상 : 캔버스)을 이용하여 인물을 제외한 부분을 선택하고 선택 반전을 이용해 인물만 밑색이 들어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밑 색 레이어 위에 클리핑 폴더를 만들어 밑색을 부어줍니다. 기본적인 채색 효과는 모두 이 클리핑 폴더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흰색'레이어는 옷의 흰색이나, 눈의 흰자부분, 종종 입안 색을 작업합니다. 선은 일반합성모드나 곱하기, 음영 합성모드를 이용합니다. 옷은 옷마다 다른 레이어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곱하기 효과나 무늬를 넣을 때 편합니다. ex) 셔츠/바지/쟈켓/리본 눈부터 시작합니다. 작업 레이어는 눈 색깔이 있는 레이어 위의 클리핑 모드의 레이어에서 이루어집니다. 곱하기 합성모드의 레이어에서 에어브러쉬로 위쪽을 그려줍니다. 굳이 에어브러쉬가 아니더라도 마커나 펜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커나 팬은 좀 더 또렷한 느낌이 듭니다. 그 위에 발광 합성모드의 클리핑레이어에서, 이것 역시 에어브러쉬로 아랫부분과, 이중선(?)을 그려줍니다. 이중선은 그냥 그려보았습니다. 색은 눈 색과 비슷한 계열에서 조금 더 밝은 색이면 크게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발광 합성모드의 레이어는 선 위에 위치합니다. 흰색 펜을 이용했습니다. 굳이 흰색이 아니더라도 여러가지 색을 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勤労感謝の日라 출근을 안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김말이 튀김을 할까, 도넛을 만들까 하다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은 우유를 쓰는 도넛을 하기로 했습니다. 어젯밤에는 교자를 만들었는데 사진을 안찍어서.... ...........사진을 한 장 찍었는데 흔들렸을 줄은.....! 본격적인 시작 전에 말씀드라자면 일본 집에는 계량 기구가 없어서 그냥 감으로 때려넣은 것이 많구요.... 어찌됐던 먹을 수만 있으면 된거지!라는 정신으로...... 재료 및 준비물 도넛 : 박력분, 또는 강력분 500g (둘 다 써도 괜찮고, 둘 중 하나만 있어도 큰 상관 없습니다.) 근데 중간에 생각보다 반죽이 더 질어서 100g 추가적으로 사용함. 우유 200ml 설탕 60g~ 80g? 소금 6g ? 버터 50g (실온에 둔 걸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 이스트 8g (....6g인줄 알았는데 이제서야 8g이라는 걸 알았네요.....) 베이킹파우더 4g / 개인적으로 추가적 사용. 달걀 2개, 한 개만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두 개 써서 반죽이 질어졌던 건 아닌가 싶어서;; 팥앙금(こしあん) 집에 있어서 넣었습니다. 글레이즈 : 슈가파우더 100g 바로 사용할 거라면 그냥 설탕을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근데 보관했다 쓸 거라면 설탕에 밀가루? 전분을 좀 넣어서 믹서기에서 섞어주세요. 우유 2T 바닐라익스트랙/ 레시피에서는 넣으랬지만 없어서 넣지 않았다. 초콜렛 코팅 : 초콜렛 도넛에 찍어먹고 싶은 초콜렛이면, 녹일거니까 깔끔하게 초콜렛만 있는 걸 추천! 그냥 좋아하는 초콜렛이어도 괜찮음! 우유(굳이 필요 없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넣었음) 그 알록달록한 작게 채썰린 초코? 또는 아몬드나 땅콩같은 견과류 슬라이스 또는 잘게 썰린거. 그냥 초코만 있는 것보다 뭔가 올려진게 맛있어 보일 것 같음! 준비물 도넛 튀길 식용유 가열기구 프라이팬 또는 냄비 볼 1개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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